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해몽 25가지.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1. 1. 30.
728x170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해몽 25가지.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머리카락은 사람의 겉모습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죠.

해몽에 있어서도 머리카락이 뜻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사상이나 사고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옛부터 머리카락에는 영력이 깃든다고도 하며, 큰 에너지를 가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한편, 끊어지고 끊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변화입니다. 그 변화는 환경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심경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발점으로 이어지기도 할 것입니다.

자신의 불안한 마음을 상징하는 꿈도 있습니다. 다만, 어떤 패턴의 꿈도 흉몽이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꿈의 의미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현실에 접목시키면 운기는 상승할 것입니다.

그럼 머리 깎기, 잘리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상황별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위로 내 머리가락을 자르는 꿈.

자신의 머리카락을 가위로 자르는 꿈은 개운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가위로 자르는 것은 상당히 용기가 있는 행동인 것이군요.

꿈속의 이 행동에는, 스스로의 의사로 과거를 끊고, 새로운 출발을 하겠다는 당신의 매우 굳고 강한 의지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잊고 싶은 과거가 있는데 잊을 수가 없어서 답답한 마음이 이어지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아니면 그때서야 겨우 마음의 정리를 하고 깨끗이 잊어버릴 결심을 한 걸까요.

어느 쪽이든, 당신이 과거를 끊고 새로운 출발을 함으로써 운은 열립니다.

먼저, 과거를 끊을 수 있었던 자신에 대한 칭찬을 해주세요. 당신의 그 용기 있는 행동이 당신 자신을 행운으로 이끌었으니까요. 그리고 새로운 것에도 꾸준히 시도해 보세요.

 

긴머리를 짧은 머리로 자르는 꿈의 상징.

머리가 긴 상태에서 짧은 커트를 한 경험이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머리를 싹둑 잘라 짧은 커트로 자른 후 매우 깨끗하고 맑은 기분이 드네요.

꿈에서 쇼트 커트로 하는 꿈을 꾸고 뒷맛이 나쁘지 않다면, 당신이 지금까지 부담스러워 했던 것이 제거된다는 암시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중요한 임무를 부여받은 경우, 무사히 완수할 수 있어서 어깨가 확 내려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당신에게 정신적 고통이 되었던 인간관계가 개선되어 몸도 마음도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그 후 또 새로운 시작을 함으로써 당신의 운기는 더욱 상승할 것입니다.

 

억지로 머리카락을 잘리는 꿈의 표현.

억지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스스로 제어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현실에서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무언가에 지배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친구나 가족, 애인이나 직장에서의 관계에 뭔가 문제가 있으면 이런 꿈을 꾸기도 합니다.

또 그 뒤에는, 어떻게든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도 어쩔 수 없고, 괴로워하고 있는 당신의 모습이 있습니다.

자신의 의지로는 어떻게도 할 수 없는 현상에 초조감도 느낄 것입니다.

이럴 때는 살짝 기분전환을 해보면 좋아요.

 

좋아하는 사람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해석.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의 머리를 자르는 꿈이라면, 그 사람과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당신과 거리를 두고 싶어해요. 혹시 너무 강인하게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까?

연애는 노력하는 방법이 틀려 버리면 역효과가 되어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그 상대와 서로 생각이 되고 싶다면, 한 번 한 걸음 물러서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모양이 바뀌는 꿈의 징조.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모양이 바뀌는 꿈을 꿀 때라는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의 변화에 불안을 느낄 때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환경이나 생각이 점차 바뀌어 가는 것을 보면서 거리가 생겨 버릴 것 같아서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다만 사람의 마음의 변화는 다른 사람이 좀처럼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당신이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것은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좋아하는 사람의 변화를 당신 자신도 긍정적으로 파악하도록 합시다.

사람이란 변화를 일으켰을 때 자기 편으로 있어 주는 사람이 있으면 기쁜 법입니다.

그것이 앞으로 그 상대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친구가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징조.

친구가 당신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으면, 그 친구가 당신을 독점하거나 지배하려고 한다는 암시입니다.

여러 명이서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그룹 중에 당신에게 다른 친구의 욕이나 비판을 해 오는 사람은 없습니까?

만약 있다면, 그 친구는 당신에게 다른 친구의 험담을 불어넣어 당신을 다른 친구로부터 떼어 놓으려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친구로부터의 일방적인 정보로 판단하지 않고, 자신의 눈으로 보고 느낀 것을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소중한 친구를 잃지 않도록 잘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인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메세지.

연인이 당신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었을 경우, 조만간 연인과의 이별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연인은 당신과의 관계에 부담을 느끼는 것 같아요.

만약 속박을 하고 있는 것이라면, 그것은 바로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인은 당신의 속박을 역겹게 느끼고 싫증을 느끼고 있을 겁니다.

그것이 원인이 되어 이별으로 발전해 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한번 더 연인과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옛 애인이 머리카락을 깎는 꿈해몽.

옛 애인이 당신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는 꿈을 꾼 것이라면,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옛 애인은 당신에게 아직도 미련을 갖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 애정이 잘못된 방향으로 갈 수도 있어요.

스토커 행위나 괴롭힘 등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으면 주위 사람에게 즉시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너무 심한 경우에는 공적 기관을 의지합시다.

윗사람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심리.

직장 상사가 당신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당신이 직장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상사나 부서, 회사에 묶여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당신은 그 점 때문에 퇴직도 시야에 넣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것조차도 저지되고 있는 상황에 초조해 하고 있다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몸부림치는 것보다 꾹 참고 견디는 것이 더 좋은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이제 환경이 저절로 바뀌는 것을 기다려 봅시다.

 

 

미용실에서 머리카락을 깎는 꿈의 전조.

미용실에서 다른 사람이 머리를 자르게 하는 행위는 당신 안에 있는 불안과 후회, 고민을 끊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저 스스로는 아무리 해도 해결할 수 없어서, 혼자서 떠안아 버렸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쩌면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문제일지도 모릅니다만, 이런 꿈을 꾼다는 것은, 적잖이 당신 안에서는 이미 해결이 어려워졌을 것입니다.

일단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만약 꿈 속에서 생각대로의 헤어 스타일을 완성했다면, 당신의 앞으로도 밝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해서 마음을 후련하게 만들어 버리고, 기분 새롭게 진행합시다.

 

모르는 사람에게 머리카락을 잘리는 꿈의 의미.

친구도 가족도 미용사도 아닌 완전히 다른 사람에게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을 꾼 경우, 뭔가 마음 속에 쌓여 있는 불만이 폭발할 것 같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하고 싶은 말을 너무 많이 참아버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사실은 더 이렇게 하고 싶거나 불복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계속하고 있는 것은 없습니까?

아마도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아 스트레스가 쌓여 버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대로라면 언젠가 불만이 폭발하여 최악의 상황에 빠지고 맙니다.

이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용기를 쥐어짜서 하기 싫은 것은 하기 싫다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어떨까요.

 

머리카락을 잘리고 화내는 꿈의 신호.

꿈속에서 화를 내는 사람은 평소에는 화를 내지 않는 유형의 사람이 많습니다.

분노를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분노를 통제해서 드러내지 않으려고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이 꿈을 꿨다는 것은, 평소 억제하고 있는 것이 넘쳐날 것 같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기 시작하고 있고, 그것을 꿈속에서 발산하고 있는 것입니다.

꿈속에서 다 발산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할 수 없는 경우는 현실에서 폭발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마음과 잘 마주하여 한계를 조금이라도 느낀다면 발산할 기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머리카락을 잘려 실패하는 꿈의 암시.

머리카락이 잘려서 실패한다는 것은 당신이 상상했던 헤어 스타일과는 다른 완성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요점은 기대에 못 미쳤다는 것입니다. 현실에서도 기대에 못 미치는 일이 있었겠지요.

특히 인간 관계 속에서의 기대에 못 미치는 사건이 영향을 주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나 연인, 가족의 언동에서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점은 없었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그 언동이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지금도 질질 끌고 있습니다.

만약 이대로 꾸물꾸물한 기분이 계속되어 버릴 것 같으면, 납득하지 않는 마음을 부딪쳐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상대는 당신이 그런 식으로 느끼고 있던 것은 조금도 상상하지 않는 것입니다.

얘기해 봄으로써 앞으로 관계성이 더 좋아질 지도 몰라요.

 

머리카락을 자르고 후회하는 꿈의 표현.

머리를 자르고 후회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내린 결정에 대해 자문자답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가 내린 결단에 대해 후회하는 마음이 적잖을 때 이런 꿈을 꿉니다.

뭔가 짐작이 가는 그런 것이 있는 것은 아닌 것입니까.

하지만, 운기는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을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지금은 아직 고민일 수 있지만 차츰 고민은 맑아지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부모가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부모가 머리카락을 자를 수 있는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당신이 부모를 귀찮게 하고 있는 기분입니다.

부모의 상냥함, 당신을 걱정하는 기분이 울적하게 느껴져 버리는 것이겠지요.

어쩌면 걱정이 많은 부모님일 수도 있고, 당신이 너무 어린아이 같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부모는 자식이 몇 살이 되어도 자식을 걱정하는 생물입니다.

그렇게 딛고 좀 어른이 되어 보세요.

 

 

멋대로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의 가능성.

내 의지와 상관없이 내 마음대로 머리카락이 잘리는 건 너무 싫죠. 하지만 이 꿈을 꿨다는 건 당신이 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싶어한다는 뜻입니다.

어떤 고민을 하거나 피곤할 때 이런 꿈을 꾼 적이 있어요.

어쩌면 혼자서 너무 열심히 하게 되는 타입인지도 모르겠네요.

꿈이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도 좋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는지도 몰라요.

머리카락을 빡빡 미는 꿈.

빡빡 깎는 꿈은 당신의 변신 소망과 도피 소망을 나타냅니다.

반삭을 한다는 것은 인상이 크게 바뀌는 사건인 것 같습니다.

당신은 과거의 자신과는 작별을 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지금의 자신을 묶어 두고 있는 무언가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여성이 삭발하는 꿈의 내용.

여성이 삭발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여성이라는 성에 대해 불쾌감이나 맞지 않는다는 마음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이라고 하는 것만으로 불쾌한 일이 있었는지, 여성인 것을 불리하게 느끼고 있는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정에서가사나육아에큰부담을느낄때에도이런꿈을꾸는경우가있어요.

이런 경우는 남편이 가사나 육아는 여성이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 꿈을 꿨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꽤 큰 일이 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계기로 가사 분담 제안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모발을 다듬는 정도로 자르는 꿈의 해설.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이라고해도, 머리카락을 정돈하는 정도로 아주 조금 자르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의 우유부단한 기분이 나타납니다. 결단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있는데, 결단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 상태가 계속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결정을 내리게 될 때는 결정함으로써 잃는 것이 있을 때 입니다.

이럴 때는 한 번 잃을지도 모르는 것을 머리에 써 보면 좋아요.

 

 

머리카락을 자르고 어울리는 꿈의 심리.

머리카락을 자르고 그것이 어울렸다고 꿈속에서 느꼈다면, 이것은 길몽입니다.

당신이 지금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 보답을 받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마음에 그리고 있는 미래와 실제로 다가오는 미래는 한없이 가까운 것이 될 것입니다.

또 자신이 하려고 하던 두발과 전혀 다르게 되었는데, 그 머리 모양이 의외로 잘 어울리고 있다고 느낀 경우는 현실에서도 뜻밖의 방향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있습니다.

어쨌든 앞날은 밝기 때문에 지금 이대로 계속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을 잘랐는데도 금방 자라는 꿈의 표현.

머리를 잘랐는데 또 금방 자란다는 꿈은 당신의 생명력과 가능성이 확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의욕이 넘치고 무엇을 하든 잘 될 때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는 아주 좋은 때라서 지금까지 하고 싶었던 일이나 데워온 방안이 있다면 시작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계속 자라는 머리카락에 대해 번거로움을 느끼고 있다면, 그 의미는 달라집니다.

당신이 앞으로 하려고 하는 일이 매우 어려운 길이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초조해서 새로운 것을 시작해도 좋을 것이 없어요.

준비를 잘 해서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친구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상황.

당신이 친구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그 친구와의 친밀도에 따라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만약 아주 친한 친구라고 부를 만한 친구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다면, 당신은 그 친구에게 마음을 주고 있다는 증거이며,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드러납니다. 친구에게 자신과 비슷한 점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아마 당신은 친구의 기분을 이해할 수 있고, 자신의 기분도 이해할 수 있다는 자신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친구와의 관계성을 재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다지 친하지 않은 얇은 관계인 친구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당신이 그 친구에 대해 다소 불쾌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냅니다.

사실은 어디선가 싫어하는 부분이 있는거죠. 그 친구에 대한 스트레스가 꿈이 되어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 어딘가에서 그 친구의 생각이나 행동을 개정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애인의 머리를 자르는 꿈의 심층심리.

연인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연인에 대한 독점욕과 지배욕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더 연인을 자신만의 것으로 하고 싶다고 마음 속 어딘가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반대로 말하면, 실제로는 연인을 독점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최근 연인 주위에서 걱정이 되는 일이 있었던 것일까 요.

불안한 마음이 점점 더 커져서 독점욕으로 변해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본래 독점욕은 다 가지고 있지만 컨트롤하고 억누르는 겁니다.

솔직히 독점욕은 아무것도 낳지 않아요. 당신이 독점욕을 드러냄으로써 연인은 점점 멀어져 갈지도 모릅니다.

최악의 상황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성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

이성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연애를 하고 싶은 기분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어쩌면 요즘 좋은 추억이 될만한 멋진 연애를 하지 못한 건지도 모르겠네요.

예전 연애를 잊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지도 몰라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연애를 함으로써 과거의 싫은 추억을 잊어 버리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런 일을 하면 할수록 과거를 잊을 수는 없어요.

지금까지와는 다른 연애를 하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 예전 연애를 고집하고 있는 걸요. 단지, 새로운 만남은 지금의 당신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만남을 위해 가본적이 없을것 같은 장소에 가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예전의 연애와 비교하지 말고, 지금을 즐긴다는 순수한 마음을 가지세요. 분명, 새로운 좋은 만남이 있을거에요.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의 의미는 2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우선 하나는 당신이 그 좋아하는 사람을 잊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으로, 생각을 끊어 버리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좋아하는 사람이 어떻게든 돌아보았으면 하는 강한 소망이 꿈이 되어 나타나는 패턴입니다.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과 지금의 관계성으로는 만족할 수 없고, 관계성에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정리

머리카락을 자르고 자르는 꿈의 의미를 아셨나요? 누가 자를지, 누구의 머리카락을 자를지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지겠지요. 머리카락을 자른다고 하는 일상 사건입니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큰 변화가 일어나기 전조가 되기도 합니다.

꿈의 의미를 아는 것은 자신의 진짜 기분을 이해하는 것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꿈을 꾸면 그 의미를 알게 해 주세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