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괴롭힘, 왕따를 당하는 꿈 해몽 31가지.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1. 2. 14.
728x170

괴롭힘, 왕따를 당하는 꿈 해몽 31가지.

왕따를 당하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는?

그럼 당신이 왕따를 당하는 꿈을 꾼다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당신이 상상했던 대로 과거의 괴롭힘을 당한 기억이 트라우마가 되어 꿈에 나타나는 경우를 먼저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신이 꿈을 분석하는데 있어서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육체나 정신피로를 암시할 수도 있고, 괴롭힘을 당하는 내용이 과격할수록 기진맥진해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죽는 꿈은 역몽이고, 길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사실 왕따의 꿈에도 그런 경향이 있어서 길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왕따 꿈에 대한 기사를 상세하게 나누어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럼 왕따를 당하는 꿈의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괴롭힘을 당하고 반격하고 되갚는 꿈.

우선 첫번째는, 집단 괴롭힘의 음습한 부분이 아니고, 당신이 집단 괴롭힘을 당하고, 반격에 항거하는 꿈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괴롭힘을 당하고 반격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트러블이나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그런 강한 의욕으로 넘치고 있는 암시.

꿈속에서, 괴롭힌 상대에 대해 철저하게 반격해, 되갚아 주고 있던 꿈이었다면, 현실에서 타인으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를, 꿈속에서 발산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꿈의 세계에서 공격성이, 현실에서도 도를 넘은 언동에 치우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가 왕따당하는 꿈해몽.

당신에게는 현실에 아이가 있을까요?
만약 낯선 아이가 이지메를 당했다면, 그 이지메를 당한 아이는 당신 자신의 상징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어린 부분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괴롭힘의 꿈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왕따 정도가 심할수록 자신의 어린 부분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욕구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에서 당신의 아이가 괴롭힘을 당한 꿈의 경우, 솔직하게 당신의 아이에 대한 보호나 보호 의식이 강하다는 암시. 만약 당신의 아이와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선다고 말할 것입니다.

다만, 특별히 안은 문제가 없는 경우는, 아이에 대한 거리감이나 애정의 정도가,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실과의 아이와의 관계를 좀 더 재검토해 봅시다.

 

과거에 왕따당한 꿈을 꾼다면?

주로 학창시절이라고 생각하지만, 옛날에 괴롭힘을 당하던 시절의 꿈을 꿉니다.

이 꿈은 바로 처음에 들었던 트라우마를 연상시키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 분석에서도 과거에 따돌림을 당하던 시절의 꿈은 과거의 트라우마를 당신이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이 꿈의 해석에는 계속되어, 당신이 과거의 집단 괴롭힘이라고 하는 괴로움을 넘어 정화하려고 하고 있는 기분의 표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길몽이라고 판단해도 좋을 것입니다. 당신의 기분이나 의사는 앞을 향해 기분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왕따당하고 우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

현실에서 뼈아픈 이지메를 경험하면 울고 싶은 기분이 드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꿈의 세계에서 왕따를 당하고 울음을 터뜨리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이 꿈에서 괴롭히던 상대는 현실세계에서 당신이 소통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다.

그것을 고민으로 느끼고 있는 것이, 괴롭힘 당한다+우는 꿈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사실, 우는 꿈 자체는 길몽이고, 대인관계 운이 개선되어 가는 암시입니다. 그래서, 당신을 꿈에서 울리던 상대와 앞으로 친해져 갈 가능성이 큽니다.

당신이 우는 모습이 심하면 심할수록 길몽 작용이 높아질 것입니다.

왕따 당하고 도움받는 꿈의 표현.

괴롭힘을 당하고 도움을 받는 꿈. 현실세계에서도 이런 일이 있으면 무척 안심하겠죠.

당신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꿈은 현실에서 대인관계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타인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징후를 보여줍니다.

즉, 대인운 양양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도움을 준 사람이 당신이 잘 아는 사람이었다면, 현실 세계에서도 그 사람이 당신을 돕는 핵심 인물이 될 것입니다

 

 

애인이나 남자친구가 왕따당하는 꿈의 해석.

이어서, 설령 꿈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도 쓰라린 내용에 대해 다루어 봅시다.
그건 당신의 애인이나 남자친구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이에요. 괴롭히고 있던 상대가 당신 자신이라면 이것은 행운의 꿈이다.당신과 상대방이 더 깊은 관계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해요.

이런 꿈을 꿨을 때는, 연인과 보내는 시간을 되도록 많이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 이외의 누군가가 애인이나 남자친구를 괴롭히는 꿈에서도 같은 해석이 되니 안심하십시오.

 

애인이나 남자친구에게 왕따당하는 꿈의 해설.

애인이나 남자친구가 나와서 당신을 괴롭히는 꿈을 꾼 경우는 그다지 낙관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이 꿈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미움을 받으면 어쩌나, 미움받기 싫다고 불안한 당신의 갈등과 딜레마의 증거.

예를 들면, 욕설 섞인 집단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을 경우, 연인의 언동이 하나하나 신경이 쓰이고,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필요이상으로 쌓여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경고몽의 의미가 높지만 과연 이런 심경은 즐거운 연애라고 할 수 있을까요?

두 사람의 관계성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왕따당하는 꿈의 징조.

현실에서 왕따의 장소는 학교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어쩌면 직장 내에서 왕따도 있을 수 있겠지요.

직장과 같은, 복수의 인물이 존재하는 장소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당신이 그 직장 환경에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고 느끼고 있는 기분의 암시입니다. 즉, 고독감이나 불안의 표시로 해석됩니다.

단, 괴롭힘이 너무 과격한 내용인 경우, 당신의 피해자의식이 너무 강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경 과민에 짚이는 것이 있으면 기분 전환이나 휴양을 적극적으로 도모할 것을 추천합니다.

친구들에게 왕따당하거나 짓궂게 당하는 꿈의 메세지.

친구라고 생각한 상대에게 왕따나 심술을 받아 버리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 있습니다.

그럼 이런 내용의 꿈을 꾼다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은 당신과 짓궂게 굴었던 친구와의 관계성이 별로임을 암시입니다.

지금 그런 실감이 없는 경우는, 앞으로 관계가 변화하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설사 실감이 없는 꿈이라고 해도, 친구로부터 심술을 부리고 있었을 경우, 그 상대와의 관계성을 일단 재검토해 봅시다.

 

 

좋아하는 사람이 왕따당하는 꿈의 심리.

당신이 궁금해하는 사람이 괴롭힘을 당하던 꿈.
이것은 당신과 그 상대와의 친밀함이 늘어가는 암시. 어쩌면, 호의가 전화되어 교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괴롭히고 있던 인물이 당신 자신이라면 상대방도 당신을 좋아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횡재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처럼의 인연도 발전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용기를 키웁시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전조.

당신을 궁금해 하는 사람으로부터 심술을 부리게 되는 꿈.
이 꿈은, 당신이 꿈에 나온 인물에 대한 생각이, 본심을 말하면 미움을 받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즉, 미움받고 싶지 않은 심경을 의미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것은 어디까지나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마음에 그리고 있는 마이너스 이미지이며, 실제는 본심을 말했다 해도, 상대로부터 곧바로 미움을 받을 것은 없을 것입니다.

생각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알릴 소중함을 이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동생이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신호.

당신에게는,남동생이있습니까? 실제로 동생이 있는 경우, 이 꿈은 동생이 어떤 문제를 안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그것이 비전이 되어 당신의 꿈에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겠지요.

또한 당신에게 동생이 없을 경우 꿈 분석에서는 연하 또는 후배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짚이는 게 있다면 넌지시 후배에게 말을 걸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성에게 괴롭힘 당하는 꿈의 상황.

현실에서 일어나는 왕따는 비단 동성간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아는 이성에게 괴롭힘을 당했던 꿈, 당신의 호의와 혐오감을 떠나 괴롭혔던 인물이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교제로 발전할 것인가까지는, 꿈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당신의 행동에 따라 연애운이 향상되어 갈 것입니다. 또한 이 꿈에는 이성에 대한 두려움이나 콤플렉스가 반영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생님께 왕따당하는 꿈의 내용.

학교 선생님의 입장이라면 이지메는 그만두게 하거나, 끼어들거나, 때로는 묵인하거나 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그럼, 그런 선생님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에 나오는 선생님은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권력이나 사회적 상식 같은 존재.그런 존재로부터 짓눌리는 감각에 빠져, 마음이 괴로운 상황일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은 지금 몹시 절박한 심정이 되고 있습니다.

결코 자신을 몰아넣지 말고 기분전환이나 휴식을 취하세요.

 

연예인에게 왕따당하는 꿈의 암시.

연예인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는 좀처럼 있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면 당황할지도 모릅니다.

꿈 분석에 있어서 연예인은 자기 현시욕의 상징으로 해석됩니다. 그런 존재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주위로부터 더 존중받고 싶고 능력을 인정받고 싶은 당신의 바램.

이런 꿈을 꾼 당신은 불평불만이 많고, 지금의 환경에 납득이 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불만만을 한탄해도 현실은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해서라도, 스스로의 재능을 연마하도록 매일 정진합시다.

 

왕따를 해치우는 꿈의 심층심리.

괴롭히던 상대를 해치운 꿈괴롭힘을 당하는 쪽에서 보면 속이 후련해지는, 시원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 꿈의 배경은 현실을 극복하고자 하는 당신의 의지가 드러난다.
당신을 괴롭히고 있던 상대가, 강한 것 같았던 만큼, 문제를 극복할 의사가 강해졌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런 꿈을 꾼 지금의 당신이라면 문제는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왕따를 돕는 꿈해몽.

당신이 괴롭힘을 당한 것이 아니라 괴롭힘을 그만 두는 꿈. 과장된 것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영웅적인 행위죠.

이지메 당하는 사람을 돕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실력과 매력에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인 마음이 충만해 있다는 사인이다.그것에 따라 인기운도 오르고 있는 상태이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협력자의 힘을 거쳐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쉬운 상황입니다.

당신이 도운 상대가 당신보다 나이가 어렸다면 회사나 학교 후배나 어린 친구, 지인에 대한 배려가 운기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이성을 돕는 꿈이었다면, 주위의 이성에의 배려가 연애운의 상승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개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가능성.

동물 학대 광경은 비록 꿈이어도 기분 좋은 일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동물이 왕따를 당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이성이나 인내심을 혹사하여, 동물적인 공격성이나 성욕등을 지나치게 억제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몽입니다.이러다가는 마음의 병을 앓는 암시도 나올 수 있다.

꿈을 분석하는 데 있어 개는 당신의 충성과 성실성, 양심의 상징이다.

개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그런 당신의 특징이 일 등의 혹사에 의해 위협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자신의 기분에 솔직해져 본능을 개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 꿈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고양이가 왕따당하는 꿈.

이번에는 고양이가 왕따를 당했던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을 분석할 때 고양이는 변덕스러운 감정, 심술궂음, 자기 본위 등을 나타냅니다.

동물을 괴롭히는 꿈은 보통 인내의 한도를 넘어 이성이 흔들린다는 경고 꿈의 의미가 커지지만, 고양이를 괴롭히는 꿈만은 예외로 성실함이 회복되어 재물운이 오르는 긍정적인 꿈이 될 것입니다.

꿈에서 괴롭히던 고양이가 당신이 키우는 고양이라면 더 재물운 상승, 돈에 관련된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타인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표현.

괴롭힘과 비슷한 내용으로 괴롭힘이 있습니다. 내용에 따라서는 악의가 없는 것도 왕따에 포함되기 때문에 왕따가 더 나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괴롭히는 쪽이 더 낫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인간관계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에 대한 경고몽입니다.

이대로 참고 있으면, 인간 관계의 악화·데미지로도 연결될 우려도 있습니다.

당신이 이런 꿈을 꾸면 절대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거나 환경 자체를 바꾸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상사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해설.

자칫하면 집에 있는 시간보다 오래 보내는 직장에서 상사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현실의 이야기라면 회사를 그만두고 싶어지는 기분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이것이 꿈의 이야기라면, 의미가 달라집니다.

꿈에서 받은 상사로부터의 괴롭힘, 실은 당신에 대한 기대치의 표현. 즉, 애정의 뒤집기로 해석됩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상사가 기대하는 사인이기 때문에 그만큼 업무 운이 좋아지는 암시도됩니다.

비록 지금은 힘들더라도 열심히 해서 이대로 계속하면 좋은 성과를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

현실에서도,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심술을 받는 꿈. 가뜩이나 싫어하는 상대를 더욱 싫어하게 될 것 같네요.

사실 이 꿈, 당신의 감정에는 반하겠지만 당신과 싫어하는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암시입니다.

그것이 요인이 되어, 스트레스가 쌓일지도 모릅니다만, 거리가 가까워져, 견해가 바뀌는 것으로, 싫어하는 상대와 사이좋게 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해도 상대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는, 의식해서 상대와 거리를 두는 것에 유의해 주세요.

 

모르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의미.

모르는 상대로부터 심술을 부리다니 정말 불합리한 꿈이라고 느낄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이 꿈에 나오는 모르는 사람은, 당신 자신의 상징입니다. 그 인물로부터 심술을 받는 것은, 현실의 사람 사귀기에 어긋남이 생기고 있는 암시가.

이대로 가면 인간 관계에 문제가 발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귐을 재검토하는 시기가 왔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부모에게 괴롭힘 당하는 꿈의 전조.

학교나 직장에서 괴롭힘 당하는 것도 힘들겠지만 부모님께 괴롭힘 당하는 것도 꿈이어도 슬픈 일이 있을 것입니다.

부모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그 자체가 즉흥적인 현실의 부모와의 관계가 원활하지 않은 암시입니다.

불화가 싸움으로 이어지기 십상인 것 같습니다. 이런 꿈을 꿨을 때는, 부모와의 관계성을 다시 한번 재검토할 때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부모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가능성.

이번에는 부모가 아니라, 부모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약간 쇼킹한 꿈에 대해 언급해 봅시다.

이 꿈은 당신의 마음에 어른과 아이 부분의 양면이 융합되어 있는 암시입니다.

즉, 어른과 아이의 시선을 함께 구사할 수 있는 통찰력이 뛰어나고, 신중함으로 인간관계를 잘 교환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그 배려의 배경에 있는 상냥함을 당신 자신에게 돌리면 운세가 더욱 호전될 것입니다.

 

누군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심층심리.

누군가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광경을 목격하고 마는 꿈. 불쾌하면서도, 남의 일이라고 해석해 버릴 것 같습니다만, 여기서 집단 괴롭힘을 당하고 있던 누군가=당신의 분신이라고 꿈 분석에서는 해석됩니다.

이 꿈은 현실의 당신이 주위 환경에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이다.

그것이 갈등과 콤플렉스로 연결되어 있다고 해석합니다.

단지, 그것은 사실이 아니고, 당신의 믿음·오해가 끌어 들이고 있는 고뇌인 경우도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상담하는 등 사실을 인식하고 해결을 지향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왕따를 묵인하다·마냥 왕따에 가담하는 꿈.

이지메를 목격하고 중간에 끼어들려면 상당한 용기가 필요할 겁니다. 게다가 집단 괴롭힘에 마지못해 가담해 버려,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일이나 연애에 대해서 소극적·도망가려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일을 하고 있다, 연애하고 있다라는 당사자 의식이 있을까요?

너무 일이나 연애를 하고 있어도 즐겁지 않은 시기일지도 모릅니다만, 적어도 당신 자신의 책무를 다할 필요는 있겠지요.

 

왕따를 당하고, 얻어맞는 꿈의 암시.

현실을 괴롭히는 데는 폭력이 수반되기도 해요.하지만, 꿈에서 왕따를 당해, 얻어맞아 버리는 것은 실은 길하다.

이 꿈은, 상대가 당신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증거이며, 인간 관계·연애운이 호전된다고 해석됩니다.

별로 상상하고 싶지는 않겠지만 매를 맞은 꿈일수록 길몽의 요소가 강해지니까 그 점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괴롭힘을 당하고 협박당하는 꿈.

괴롭힘을 당한 끝에, 돈 청구 등 협박당하고 만 꿈. 왕따를 넘어선 범죄와 비슷한데, 이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위협받는 꿈은 경고 꿈이며, 인간관계나 일 등으로 인해 불가피한 마음의 아픔이 당신에게 일어난다는 것을 암시하고, 특히 인간관계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꿈을 꾸어도 필요이상으로 나를 몰아붙이지 못하는 것입니다.

협박을 당해도 굴복하지 않는 태도를 취하겠다고 하는 자세를 꿈에서 보인다면, 궁지는 반드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설령 협박에 굴복한 꿈이었다고 해도 현실에서 지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지면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괴롭힘을 당해서 짜증나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

집단 괴롭힘은 불합리한 행위인 것이 많아,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우도, 슬픔보다 왜 자신이…라는 분노나 짜증이 수반되는 일도 있겠지요.

이 짜증이 당신의 지금을 투영하고 있어요. 짜증난 꿈은 당신이 진심을 속이고, 행동하고 있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만을 나타냅니다.

자칫하면 솔직함이 부족해 기분을 너무 억제하는 것이 인간 관계의 트러블이나 마음의 병으로 악화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씩이라도 좋으니까, 당신 자신의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직해 질 필요성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무시당하는 왕따를 당하는 꿈.

괴롭힘의 내용도 많겠지만 무시당하는 괴롭힘만큼 괴로운 내용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무시당하는 꿈의 배경은 현실세계에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하는 데 대한 불만이다.

자신을 좀 더 평가해 주었으면 하는 욕구가 당신의 마음에 싹트고 꿈에 나타났던 것 같습니다.

불만도 압니다만, 당신의 자기 평가는 실력 이상으로 높아지지 않았습니까.
괴로운 행위일지도 모르지만, 당신 자신의 지금의 레벨을 객관시하는 것입니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실력을 키워나갈 필요성이 지금의 당신에게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리

괴롭힘 당하는 꿈은 현실에 괴롭힘을 당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고통과 서러움을 느끼는 내용이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거기에 숨겨진 메시지를 알게 되면 당신의 미래도 분명 달라질 것입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