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아가 빠지는 꿈 해몽 23가지.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1. 2. 25.
728x170

치아가 빠지는 꿈 해몽 23가지.

이빨이 빠지는 꿈을꾸면 현실에서도 똑같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죠?

이번 시간에는 치아가 결핍되는 꿈에 대한 의미와 심리에 대해 정리해 보고 있습니다.

너덜너덜, 충치, 앞니, 덧니 등 치아의 상태나 장소에 따라 해몽 결과는 다르므로 잘 기억해 둡시다.

목차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이빨이 송송 빠지는 꿈해몽.
 충치가 빠지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
 앞니가 빠지는 꿈의 표현.
 덧니가 빠지는 꿈의 해석.
 송곳니가 빠지는 꿈의 암시.
 어금니가 빠지는 꿈의 내용.
 윗니가 빠지는 꿈의 상황.
 아랫니가 빠지는 꿈의 신호.
 의치가 빠지는 꿈의 심층심리.
 이가 빠져 피가 나는 꿈의 가능성.
 더러운 이가 빠지는 꿈의 전조.
 하얀 이가 빠지는 꿈의 심리.
 빠진 이를 치료하는 꿈이 시사하는 것.
 빠진 이를 삼키는 꿈의 메세지.
 사고로 이가 빠지는 꿈의 조짐.
 이를 갈며 이가 빠지는 꿈의 징조.
 이가 빠져서 아픈 꿈의 해설.
 빠진 이를 닦는 꿈의 심층심리.
 빠진 이가 다시 돋아나는 꿈의 해석.
 남의 이가 빠지는 꿈의 표현.
 남자 친구의 이가 빠지는 꿈의 심리.
 그녀의 이가 빠지는 꿈의 의미.
 어린이의 이가 빠지는 꿈해몽.
 정리

 

 

이가 빠지는 꿈을 꾼 경험이 있습니까?현실에서 치아가 결핍된 경우에는, 스피리추얼적인 메시지가 있다고도 합니다만, 해몽에 대해서는 어떨까요.

이 기사에서는 치아가 결핍된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와 심리에 대해 해설하고 있으니 치아가 결핍된 꿈을 꾸면 확인해 보세요.

 

이가 빠지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는?

이가 없으면 음식을 먹을 수도 없고, 말을 잘 할 수도 없습니다.

그만큼 사람에게 있어서 치아는 정말 소중한 신체의 일부인 것입니다. 그런 치아가 빠진 꿈이 의미하는 것은, 소중한 것이 빠져 버리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명력의 저하 등 신체적인 일도 있고, 정신적인 것의 경우도. 그러니까 치아가 결핍되는 꿈을 꾸면, 우선은 몸과 마음에 상태가 좋지 않은지 자답합시다.

또 이가 빠지는 꿈을 꿀 때는 현실도피심리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외모의 콤플렉스를 보고도 못 본 척하고 싶을 때나 예상치 못한 사건이 일어났을 때 등입니다.

게다가 치아가 빠지는 꿈이 임신의 전조라고 말하기도 합니다만, 임신을 살피고 있을 때, 불안이나 기대라고 하는 심리로부터,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면 임신이 발각되었다」라고 하는 정신적인 체험은, 무의식적으로 임신을 받아 들이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빨이 송송 빠지는 꿈해몽.

치아가 너덜너덜하게 빠져 버리는 꿈을 꾸면, 잠을 잘 못 깨겠네요.

치아가 이대로 없어져 버리는 것은 아닐까 하고 초조한 것은 아닐까요?

그런 치아가 너덜너덜하게 떨어지는 꿈은, 체력면이나 건강면의 저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몸이 좋지 않은 것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니더라도, 이전에 비해 자기 자신이 쇠약해졌다는 것을 잠재의식으로 느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늙어가는 자신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이 꿈의 배경에 깔려 있습니다.

개중에는 큰 스트레스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충치가 빠지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

이 꿈에 나오는 충치는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와 고민을 상징합니다.

만약 현실에서 충치가 생겨 버리면,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군요.

하지만, 이 꿈에서는 그런 충치가 결여되어 버리기 때문에, 문제나 고민이 사라진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통을 받고 있던 사람은 밝은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단, 충치의 일부가 빠져서 아직 충치가 남아 있는 것 같은 경우는, 문제나 고민은 부분적으로 해소되어 가고 있지만, 아직 조금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충치를 제거하려면 뭔가 행동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앞니가 빠지는 꿈의 표현.

치아 중에서도 가장 부족한 것을 원하지 않는 치아는 앞니가 아닙니까?

앞니는 말할 때나 웃을 때 눈에 띄기 때문에 결여되어 있으면 부끄럽습니다.

해몽에서는 앞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이 주위의 눈을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외모에 자신이 없는 걸까요? 그 것이 원인이 되어 연애운의 저하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관 때문에 연인에게 미움을 받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을 안고 있을 때나, 외모에 자신이 없어 적극적으로 되지 않을 때 등, 그럴 때 앞니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직업상 사람들 앞에 나설 기회가 많은 모델이나 연예인도 이런 꿈을 꾸기 쉽습니다.

 

덧니가 빠지는 꿈의 해석.

덧니는 일본에서는 매력 포인트로 보이는 경우가 많고, 특히 덧니가 있는 여성은 귀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덧니는 해몽에서는 당신의 매력과 양호한 인간 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덧니도 빠져 버리게 되면 부끄러운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덧니는 눈에 띄기 때문에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해몽에 대해도 덧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일변 바뀌어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해집니다.

당신이 자신감을 상실해 매력을 잃어 버리거나 오해받거나, 교제를 꺼리게 된다고 하는, 인간 관계에 불온한 공기가 흐르는 전조입니다.

 

송곳니가 빠지는 꿈의 암시.

송곳니는 개에게 발달이 잘 보이며, 먹이를 잡거나 무언가를 자르거나 할 때 편리한 치아입니다.

그래서 몽점에서는 적극성, 공격성을 상징합니다. 그런 송곳니가 빠지는 꿈을 꾸면, 사물에 대한 의욕이 없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욕이 나지 않는 날이 계속되고 있는 것은 혹시 없습니까?

의욕이 나지 않을 때는 누구에게나 있기 때문에 지금은 무리하게 의욕을 보이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러한 상태가 된 원인은 제대로 파악해 둡시다.

또한 너무 오래 지속되는 것은 문제이므로 의욕이 나지 않는 날이 잠시 계속되면 주위나 전문 의료기관에 상담해 봅시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의 내용.

어금니가 빠져도 겉으로 보기에는 바로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게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상징한다고 해서 어금니는 체력이나 생명력 등 외모로는 알 수 없는 신체 부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꿈을 꾸면 체력이 저하되어 있거나 몸이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또, 「어금니를 꽉 깨문다」라고 하는 말이 있듯이, 어금니에 문제가 있을 때는 너무 열심히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무리하고 있으면 조금이라도 느끼는 부분이 있으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신체는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을지도 몰라요.

휴식을 취하는 등, 궁리를 해 주세요.

 

윗니가 빠지는 꿈의 상황.

윗니는 해몽에서 외모 등 외면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윗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내 외모에 궁금한 점이 있을 때나 인간관계에서 잘 안 되는 일이 있을 때입니다.외모 콤플렉스가 방해를 해서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등입니다.

그 때문에 주위로부터의 평가도 낮아져, 그것이 한층 더 인간 관계의 악화를 부르고 있습니다.

또 윗니가 남성을 상징하는 패턴도 있습니다. 여성이 봤을 때는 연인이나 이성과의 사이에 문제가 생기고 있는 암시, 남성이 봤을 때는 동성 친구나 동료 등과의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아랫니가 빠지는 꿈의 신호.

아랫니는 해몽에서 내면과 정신적인 면을 상징해요. 따라서 아랫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정신적으로 약해져 있는 상태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지향만이 선행하고 아무것도 할 마음이 생기지 않거나, 해도 잘 되지 않거나 하는 것이 최근 많은 것이 아닐까요.

또 아랫니는 여성을 상징하기도 하고, 남성이 이 꿈을 꾼다면 여성관계에 있어서 고민이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여성이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여성끼리의 질투나 질투 등 여성 특유의 트러블에 말려 들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치가 빠지는 꿈의 가능성.

의치가 빠지는 꿈은, 경고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식이나 다이어트, 불섭생으로 인해 건강면이 악화되고 있는 등입니다.

본래 자신의 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빠졌을 때의 손상은 낮을지도 모르지만, 의치까지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리면 먹을 수도 없게 됩니다.

의치가 결여된 꿈은, 식생활을 소홀히 한다고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몸이나 마음에 악영향이 나온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틀니의 깨짐이 작은 것이라면 그렇게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깨짐이 클수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생활을 개선하고 건강관리를 철저히 합시다.

이가 빠져 피가 나는 꿈의 가능성.

실은 이에도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다만, 치아의 중앙 부분까지 도달하지 않으면 피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가 빠져서 피가 나오는 상황이라는 것은 상당히 크게 빠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런 이 꿈은 흉몽으로, 당신이 불안과 고민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 에너지를 크게 소모하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신체적인 피로를 느끼기 쉽고, 일상 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저 혼자 어떻게든 하려고 해도 체력을 더 많이 쓸 뿐입니다.

주변 사람의 힘을 빌리면 좋아요.

 

더러운 이가 빠지는 꿈의 전조.

더러운 치아가 꿈에 나타나면 그것만으로도 꿈의 인상이 나빠지는데, 이 꿈은 뜻밖에도 길몽입니다.

더러운 치아는 당신의 콤플렉스나 나쁜 감정을 상징하고 있으며, 그것들이 빠진다는 것은 플러스 쪽으로 기울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은 가까운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감정 조절을 하지 못하고, 나쁜 감정이 강하게 나와 버린 사람은 감정의 혼란을 해소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아직 플러스의 방향으로 기울기 시작하고 있는 단계이므로, 지금부터는 당신이 노력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꿈을 꿨다고 해서 안심하면 안 돼요.

 

 

하얀 이가 빠지는 꿈의 심리.

최근에는 집에서도 화이트닝을 할 수 있고, 하얀 치아를 손에 넣는 장벽이 상당히 낮아지고 있습니다.

단, 해몽에서 너무 하얀 치아는 거짓된 모습을 상징하는 것으로, 당신이 평소에 주위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접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기 자신을 깊이 알게 되는 것이 두렵다고 생각하는 사람 등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흰 치아가 빠지는 꿈을 꿨다는 것은, 그런 자신에게 싫증이 나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더 깊이 사귀고 싶어하는 인물이 나타난 건지도 모르겠네요.

갑자기 마음을 열고 본래의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만,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겉으로 드러내 보면 어떻습니까.

 

빠진 이를 치료하는 꿈이 시사하는 것.

빠진 치아를 치료하는 꿈은 현실에서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앞으로 닥칠 문제를 해결하러 갈 수 있는 암시의 꿈입니다.

또한 이 꿈에 있어서 트러블은 자신의 단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빠진 이는 단점을 의미하며, 이를 보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제 치아 치료의 경우, 빠진 치아에 충전재를 해서 보충을 하는 것이지요.

사람이 가진 단점도 바꾸기는 어렵더라도 보완하는 것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지금의 당신에게 극복하고 싶은 단점이 있다면 무리하게 바꾸려 하지 말고 조금 방향을 바꾸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빠진 이를 삼키는 꿈의 메세지.

빠진 치아를 잘못 삼켜 버리는 것은 현실에서도 의외로 자주 있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아무 문제 없이 다음 날에는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만, 삼켜 버린 순간에는 초조하지요.

해몽에서는, 사람의 몸의 일부를 먹고·삼키는 꿈은 문제의 해결이나 건강 상태의 개선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삼키는 꿈을 꾼다면, 지금까지 당신을 괴롭혀 온 적이 없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특히 건강면이 호조를 보여 에너지 넘치고 의욕적인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럴 때는 일이나 학업에 힘쓰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사고로 이가 빠지는 꿈의 조짐.

사고나 사고 등에 휘말려 치아가 결여된 꿈을 꿨을 때는, 실제로 사고나 사고에 말려 들어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상대가 있는 경우는, 그 상대가 원인이 될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안면이 있는 사람이 꿈에 나왔다면, 그 인물도 경계해 둡시다.

단, 이 꿈은 당신에게 위험을 알리는 경고 꿈이지만, 이러한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조심하고 있으면 피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보다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경계심을 높여 두면 좋을 것입니다.

꿈의 고마운 계시와 풀이 별로 부정적으로 파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를 갈며 이가 빠지는 꿈의 징조.

이를 가는 것으로 인해 치아가 깎이는 꿈을 꿨을 때는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꿈속 뿐만 아니라 실제로 자면서 이를 갈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이를 가는 것은 피로와 지나친 노력 등의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생각되며, 장기간 이를 가는 상황이 계속되면 치아에 금이 가서 빠질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것은 물론, 수면 환경이 조금이라도 쾌적해지도록 궁리를 해도 좋을 것입니다.

베개를 조금 고집하는 등 수면의 질이 높아지면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심호흡이나 스트레칭도 효과적이에요.

 

이가 빠져 아픈 꿈의 해설.

치아가 빠지면서 통증을 느끼는 꿈을 꿨을 때는, 현실에서도 꿈에서 통증을 느낀 부위와 같은 치아에 통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을 자고 있을 때 느끼는 치아의 통증이 꿈에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통증의 원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큰 것은 충치입니다.

통증을 인식하고 있는 경우는 물론, 아직 거기까지 표면화되지 않은 경우도 잠시 치과에 가지 않았다면 이를 계기로 가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가볍게 끝날 수도 있어요.

설령 아무 일도 없더라도, 정기적인 치아 검사를 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고요.

빠진 이를 닦는 꿈의 심층심리.

빠진 이를 닦는 꿈은 운기의 호전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다면 그 고민과 문제들이 점차 해소될 것입니다. 원래 그렇게 심각한 고민이나 문제는 아니었을 터이지만, 그래도 해소된 것에 의한 개방감은 큰 것입니다.

꿈속에서도 양치질을 하고 깔끔한 감각을 맛볼 수 있었던 것은 아닌가요?

다만, 닦아도 닦아도 빠진 치아가 깨끗하게 되지 않는다, 닦지 부족하다고 느끼는 등, 이 꿈을 꿨을 때의 인상이 나쁜 것이었을 경우는, 고민이나 문제에 대해서 초조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두른다고 해도 좋을 것은 없기 때문에 냉정하게 되도록 합시다.

 

빠진 이가 다시 돋아나는 꿈의 해석.

깨어 버렸을 치아가 다시 돋아나는 꿈을 꾸면, 지금 현재 최악의 상태에 있는 사람도, 상황이 호전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던 사람도 점차 회복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이 꽃피울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무엇을 해도 호조라고 생각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만심은 금물입니다. 항상 겸허한 마음으로 있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좋은 상태는 오래 가지 않고, 또 추락해 가게 됩니다.

 

남의 이가 빠지는 꿈의 표현.

다른 사람의 이가 빠진 꿈을 꾸었을 때, 다른 사람이 당신과는 별로 인연이 없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당신 자신을 나타낸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 꿈을 꾼다면 당신의 몸에 좋지 않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미 몸이 비명을 지르기 시작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들어 너무 무리를 하고 있다거나 한 적은 혹시 없습니까?

꿈이 다른 사람의 모습을 빌려 당신에게 경고를 하고 있는 겁니다.

이꿈을 꾸면 휴식을 한번 취해서 내몸과 단단히 대화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이 정도 괜찮아'라고 생각하고 있어도 실제로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경우도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이가 빠지는 꿈의 심리.

남자 친구의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남자친구와의 관계성을 한 번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의 관계 중에 뭔가 부족한 것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예를 들면, 배려나 상냥함, 배려등이라고 하는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인해 지금 바로 헤어지는 등의 일은 없습니다만, 작은 불만이나 엇갈린 부분도 쌓이면 머지않아 커지는 것입니다.

교제가 길어지면, 무심코 편한 관계에 응석이 생겨 버리는 것입니다만, 그러한 상황에서 한쪽이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은 자주 있는 이야기입니다.

이 꿈을 꾸면 초심으로 돌아가는 기분을 가져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녀의 이가 빠지는 꿈의 의미.

그녀의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녀가 외로워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녀의 마음에 구멍이 뻥 뚫린 것 같은 상황이에요.이 꿈은 그런 그녀의 SOS 입니다.

이 꿈을 꾼 것이라면 일단 그녀를 대하는 태도와 행동을 재검토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어쩌면 그녀는 한 걸음 물러서서 남성을 지탱하는 겸허하고 건강한 여성일지도 모르겠네요.

당신을 생각해서 외로운 마음을 입 밖에 내지 않았을 뿐인 경우도 있습니다.

매일은 무리여도 가끔 마음껏 그녀에게 응석을 부릴 수 있는 날을 만들어 주면 분명 기뻐할 거예요.

 

 

어린이의 이가 빠지는 꿈해몽.

아이의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아이에 대한 과보호가 너무 심할 수 있어요.

속박이나 지나친 간섭과 같은 경우는 없습니까? 아이는 그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그것 때문에 불만이 쌓여 있는 건지도 몰라요.

하지만 꿈은 잠재의식이 보여주는 겁니다. 부모인 당신 자신도 그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고 있을 것입니다.

또 아이가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꿨을 때는 꿈에 나타난 아이의 모습은 자기 자신일 수 있습니다.

아이의 모습을 한 당신의 이빨이 결핍된다는 것은 당신에게 뭔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리

치아가 빠진 꿈은 길몽이냐 흉몽이냐 하면 흉몽이 많은 꿈이었죠.

하지만 지금 어떤 상황을 더 좋게 만들 힌트가 많이 숨어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해몽의 진단을 살려, 밝은 미래를 손에 넣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