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혼하는 꿈 해몽 34가지.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0. 12. 4.
728x170

이혼하는 꿈 해몽 34가지.

 

이혼하는 꿈의 의미와 심리는?

실은 이혼하는 꿈은, 그 꿈의 이미지 인장과는 달리, 좋은 의미를 가지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반대의 뜻을 가진 꿈, 역몽이라고 불리는 꿈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해몽에서는 이혼하는 꿈의 기본 의미가 '자립하기'나 '전진하기'나 '변화하는 것'등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혼은 좋든 나쁘든 새로운 생활이 시작되는 것, 환경이 바뀌는 것의 상징이 됩니다. 그래서 해몽에도 불구하고 이혼은 변화와 자립 등의 의미를 지닌다고 해석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꿈의 구체적인 의미는, 어떤 이혼의 꿈이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조금 뉘앙스가 다른 의미가 될 수도 있겠죠. 이혼의 꿈을 꾸었을 때는, 이혼의 꿈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내면서, 의미나 자신의 심리 상태를 체크해 나가세요.

내가 이혼하는 꿈.

자신이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역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정말 이혼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이가 돈독해지고 좋은 부부관계를 맺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부부 사이의 고민도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트너를 보다 솔직한 시선으로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초심을 기억하며 다가가는 것을 부디 앞으로도 소중히 간직해 주세요.

 

 

부모가 이혼하는 꿈해몽.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당신 자신이 부모의 행복을 바라거나 걱정하고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부모님의 이혼을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아니니 주의하세요.

누구나 자신의 부모가 더 편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법이지요.좀 더 자유롭게 살았으면 하는 심리도 있을 겁니다.

그런 마음과 원망이 생겨 부모가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모가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이라도 효도하는 의식을 가지고 싶은 것입니다.

 

친구부부 / 친구가 이혼하는 꿈의 암시.

친구부부, 친구가 이혼하는 꿈을 꿨을때는 왜 그런 꿈을꿨는지 굉장히 궁금하겠죠. 사실 친구 부부가 이혼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심리상태와 관련된 꿈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상황을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고, 현상에 만족하지 못하는 심리에서 초조함과 비슷한 심리를 안고 있는 것입니다.

더 성장하고 싶다, 더 자신을 향상시키고 싶다……그런 성장욕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에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친구 부부가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성장을 향해 크게 움직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꼭 소중히 해 나갑시다.

 

이혼한 아버지의 꿈.

이혼한 아버지의 꿈은 당신 안에서 깨졌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 복구되거나 치유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꿈속에 이혼한 아버지가 나왔을 경우는, 「이젠 망가졌다」라고 생각하며 제 눈으로 보고 있는 것을 한번 더 재조명해 봅시다. 시간이 흘렀다는 것, 혹은 다른 어떤 계기가 있었기에, 깨진 것이 회복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혼한 엄마가 나오는 꿈의 심리.

이혼한 어머니의 꿈은 당신의 외로움과 고독을 두려워하는 심리상태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평소보다 외로움이나 불안을 느끼고 있고, 이대로는 고독하게 되어 버린다……며 공포에 떨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많은 경우, 그것은 기우에 지나지 않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이 누가 있는지 상기하고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도록 합시다. 또한 힘들면 솔직하게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남편과 이혼하는 꿈의 상황.

남편과 이혼하는 꿈은 현재 만족하지 못하는 심리나 지금이 뜻대로 되지 않는 짜증 심리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은 지금 예정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을 매우 스트레스에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전남편과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 심리 상태는 인사치레로도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대로 계속 참으면 심리상태는 악화될 뿐입니다. 단, 예정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도 많기 때문에 우선은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갑시다.

 

 

이혼하고 떠난 아이의 꿈.

이혼하고 떠난 아이의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자신의 승인 욕구의 고조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고 더 자신을 보고 싶은 심리를 당신은 지금 강하게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승인 욕구의 상승은 외로움이나 불안, 열등감의 반감이라고 합니다. 승인욕구 충족만을 고집하면 열등감을 느끼고 불안해하는 부정적 심리 등이 묻어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이혼하는 꿈의 해석.

좋아하는 사람이 이혼하는 꿈을 꿨을 때는,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도 모르게 기뻐해 버릴 것 같은 꿈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이혼하는 꿈은 당신 안에서 간사한 심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그 때문에 사람을 속이거나 모함하려고 하는 등, 폐를 끼치는 일을 향후 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우선하는 행동이 증가하기 때문에 주위로부터의 신뢰를 잃는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제멋대로의 행동이나 제멋대로의 행동은 가능한 한 삼가해 갑시다.

 

독신인데 이혼하는 꿈의 상황.

독신임에도 불구하고 꿈속에서는 누군가와 결혼하고 있는 자신. 그리고 그런 자신이 꿈속에서 이혼을 하면 조금 신기하게 느껴지겠죠. 독신인데 이혼하는 꿈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바꾸고 싶은 심리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있는 스테이지에서 레벨 업 하고 싶다고 당신은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장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질 때는 실제로 행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신인데도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성장한다는 강한 목표를 갖고 해보지 않은 일에도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혼서류를 보는 꿈의 해몽.

이혼신청서를 보는 꿈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이나 분쟁에 휘말릴 가능성을 보여주는 꿈이 되기 때문에 좋은 의미를 갖지는 않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나 문제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인간관계는 어느정도 스스로 정리하거나 선택하거나 해 나가지 않으면, 나중에 싫은 생각을 하는 것은 자기자신입니다.이 사람과는 맞지 않을지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근처에 있다면, 이번 기회에 일정한 거리를 두어 가벼운 교제로 참아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여러번 이혼하는 꿈을 꾼다면.

여러 번 이혼하는 꿈을 꾸면, 왠지 아주 불길한 예감이 들어 굉장히 싫은 느낌이죠. 여러 번 이혼을 하는 꿈을 꾸는 것은 사실 당신이 파트너를 많은 애정과 배려를 가지고 대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상대를 그만큼 사랑한다고 있으면, 당연히, 만일 떠났을 때를 생각하면 불안이 멈추지 않는 법입니다.

이혼을 하게되면 어떡하지? 싫어하면 어떡하지? 바람피면 어떡하지? 그런 심리로 몇번이나 이혼하는 꿈을 꾸기에 이르렀다는 겁니다.

단지, 이대로 불안만 세고 있으면, 그 부정적인 생각은 트러블의 근원이 됩니다. 상사상애의 자각을 가지고, 조금 마음을 가라앉히는 일도 소중히 해 갑시다.

 

전 남자친구와 이혼하는 꿈의 암시.

전남자친구와 이혼하는 꿈에는 당신이 주변과 정신적 유대를 원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해 주는 사람의 존재가 부족해, 당신은 주위의 인간 관계에 조금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확실히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해 주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그렇게 간단히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런 존재의 사람이 곁에 있으면 정신적인 안정으로도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전남자친구와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주변과 더 많은 대화를 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스스로 다가가는 것도 소중히 하고 싶습니다.

 

 

자신에게 이혼을 말하는 꿈의 판단.

자신으로부터 이혼을 말하는 꿈은, 당신이 마음의 해방을 요구하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나 인간 관계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고, 그것이 마음의 부담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혼을 말하는 꿈은 실제로 이혼을 하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리, 조금 뉘앙스가 다른 것입니다.

자신으로부터 이혼을 말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이라도 현상을 바꾸는 움직임을 해 봅시다. 사소한 마음가짐으로도 마음의 해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이혼소리를 듣는 꿈.

이혼 소리를 듣는 꿈에는 당신이 좀 더 파트너와 다가서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나름대로 사이는 양호하지만, 어딘가 본심을 털어놓지 못하고 있는, 그런 어색한 관계나 거리감에, 당신은 조금 망설이고 있는 것이겠지요. 이혼을 말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스로 자신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파트너와 거리를 좁혀 가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혼 얘기를 꺼내는 꿈의 메세지.

이혼 이야기를 꺼내는 꿈은, 당신이 환경의 변화에 기분이 따라가지 않는 조바심의 심리를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주변에서는, 친구가 결혼하거나 이혼하거나, 상사가 이동하거나 친구가 일을 그만두거나……어쨌든 여러가지 일이 어지럽게 변화해 가고 있겠지요. 게다가 당신 자신은 자신의 감정을 따라잡을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환경 및 상태의 변화는 한 번에 많이 일어나는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

당신은 그런 어지러운 상태에 우연히 빠져 있는 것입니다. 가끔 있는 일이기 때문에 반대로 그렇게까지 초조해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이만큼의 일이 일어나고 있으니까, 초조해지는 것은 당연……라고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기분은 안정되는 것입니다.

 

 

이혼하고 재혼하는 꿈.

이혼하고 재혼하는 꿈은 자립하는 미래를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따라서 당신은 가까운 장래에 정신적으로 자립하여 자신의 다리로 튼튼히 걸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남에게 의존하거나 의지하기만 하는 생활방식으로, 나 스스로도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이라고 위기를 느끼고 있던 부분은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혼하고 재혼하는 꿈을 꾸면 조만간 자립의 계기를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기회를 꼭 놓치지 맙시다.

이혼한 가족의 꿈.

이혼한 가족의 꿈은 당신이 주위와의 유대감 속에서 애정이나 친절함을 느끼지 못하고 고통스러워 하는 심리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은, 자신의 주변 인간관계에 아무리 해도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것. 만족할 수 없는 심리로 외로움과 불안 등 부정적인 마음을 모아 버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평소 함께 있는 사람을 과감히 바꿔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게 어렵다면 조금이라도 마음을 풀어줄 수 있도록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늘려가도록 합시다.

 

유명인사·연예인이 이혼하는 꿈의 내용.

유명인사나 연예인이 이혼하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연예인 등 유명인이 이혼하는 꿈에는 주로 당신 자신이 갖고 있는 걱정과 궁금증이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이 잘 될지 향후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거나, 자신의 연애가 잘 될지 걱정되거나……그런 걱정이나 불안의 심리가 주로 반영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꿈을 꾼 후 기분이 안정되지 않거나, 안 좋은 예감이 드는 등의 상태에 습격당한 경우는 그 걱정 심리는 상당히 강해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마음을 가다듬는 것을 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형제 부부가 이혼하는 꿈의 심리.

자신의 형제 부부가 이혼하는 꿈은 인간관계가 개선되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특히 지금까지 약하게 느끼고 있던 사람과의 관계가 개선되거나, 혹은 인연이 끊어져 마음이 편해지는 등의 좋은 결과를 바랄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형제간 부부가 이혼하는 꿈을 꾼다면 인간관계의 고민이 전체적으로 해소될 수 있다는 기대를 하게 될 것입니다.인간 관계가 개선되면 일도 하기 쉬워지고, 매일 보내기 편한 점도 현격히 달라집니다. 그로 인해 많은 것이 호전되어 갈 것입니다.

 

지인/타인이 이혼하는 꿈의 상황.

지인이나 타인이 이혼하는 꿈은 당신이 앞으로 심기일전하여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계기를 잡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아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이 이혼하는 꿈을 꾼다면 내가 전에 없던 것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기 자신의 성장과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자신의 사고방식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나가고 싶을 때, 가치관을 바꾸고 싶을 때에는 좋은 기회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될 것입니다.

 

바람 때문에 이혼하는 꿈의 심층심리.

바람 때문에 이혼하는 꿈은, 정말로 이혼하고 싶은 것은 아니라고는 해도, 실제로 파트너에 대한 불신감이나 경계심등이 강해져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외도로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향후 불신이 커짐에 따른 싸움이나 엇갈림에 주의해요.

사소한 의심이나 오해로 인해 싸움으로 발전해 버리는 것은 자주 있는 일입니다. 불신감을 가지고 있을 때는, 사람에 따라서는 「틀림없이 000임에 틀림없다」라고 강하게 믿어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 큰 싸움이나 트러블의 방아쇠를 당기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아버지가 이혼하는 꿈해몽.

아버지가 이혼하는 꿈에는 당신이 아버지를 걱정하고 염려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당신은 아버지에 대해 어떤 미안함이나 꺼림칙함을 느껴서 마음에 두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이혼하는 꿈은 아버지와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아버지와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평소보다 소중히 생각해 보세요.

 

엄마가 이혼하는 꿈의 의미.

어머니가 이혼하는 꿈에는 당신이 자신의 안에서 생겨난 새로운 생각이나 가치관에 망설임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자극이나 접하는 사람의 영향으로, 당신 안에서는 어떠한 생각·가치관의 변화가 있었던 것이겠지요.

그러나 당신은 자신의 변화를 깨닫지 못하고, 스스로 자신의 변화를 어떻게 받아 들이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엄마가 이혼하는 꿈을 꿨을 때는 먼저 과거의 내 생각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달라진 나는 어떤 느낌인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차분히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기분의 변화를 확실히 받아 들여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화한 나도 어엿한 자기 자신이 됩니다.

 

남편에게 버림받는 꿈.

이혼해서 남편한테 버림받는 꿈을 꾸면 너무 슬프죠. 불길한 꿈의 내용에 깜짝 놀라, 무심코 벌떡 일어나 버린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남편에게 버림받는 꿈은 당신 안에 있는 낮은 자신감이나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심리, 자기 긍정감을 낮추고 있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나로서는 언젠가 남편에게 버려지고 말 것이다……그런 공포가 있어, 실제로 버려지는 꿈을 꾸고 말았겠지요.

자신감이 넘치는 것은 문제지만, 자신감이 너무 없는 것도 문제입니다. 남편과의 지금까지의 행보를 믿고, 자기 긍정감을 낮추는 것은 그만 둡시다. 언젠가 그런 부정적인 사고가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이혼하고 이사하는 꿈의 표현.

이혼하고 이사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환경을 일신하고 싶은 마음을 가진 심리의 표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트너와 실제로 이혼하고 싶다고는 생각하지 않겠지만, 이사하고 싶은 심리는 있거나, 일을 바꾸고 싶은 심리는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혼해서 이사하는 꿈을 꾼다는 것은 그만큼 환경을 바꾸고 마음을 바꾸고 싶은 욕망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사는 장소는 여기가 아니라는 것을 무의식 중에 당신은 피부로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환경을 바꾸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검토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혼서류를 쓰는 꿈의 암시.

이혼신청서를 쓰는 꿈은 안타깝게도 정말 이혼하고 싶은 심리를 가지고 있을 때 꾸는 경향이 있는 꿈입니다.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마음 어딘가에는 「이혼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라는 기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이혼의 위기를 느낄 정도의 큰 문제가 두 사람 사이에 닥쳤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파트너에게 의심받을 만한 행동을 취하거나 욕설을 하는 것은 최대한 피합시다.

 

이혼서류를 받을 꿈의 내용.

이혼신청서를 제출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대인관계에 있어서의 트러블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부부관계에 한정되지 않고, 친구나 직장 등,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에는 주의를 기울여 나갑시다.

사소한 계기로 부정적인 것을 무심코 입 밖에 내버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십시오. 입은 화의 근원이라고 하듯이, 그것이 대인관계의 악화 원인이 됩니다. 싫은 말을 할 것 같으면 '내가 이런 말을 해도 괜찮을까'를 다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의 친권 다툼으로 친권을 빼앗기는 꿈.

아이의 친권 다툼으로 친권을 박탈당하는 꿈을 꾸면 왠지 평온하지가 않네요. 실제로 이혼 논의중인 사람도 있을수 있고, 그런 사람에게는 정말 사실적인 꿈이라 굉장히 무서운 일입니다.

아이의 친권 다툼으로 친권을 빼앗기는 꿈에는 당신이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강한 조바심을 내고 있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엄청나고, 자신의 일에 한껏……과 같은 심리 상태에 빠져 있을 가능성은 높습니다.

친권 다툼에서 친권을 빼앗기는 꿈을 꾸었을 때는, 정신 상태의 악화 때문에, 주위에 대해 초조해하는 태도를 취해 버리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별거하는 꿈의 해설.

별거하는 꿈은 사실 파트너와의 관계가 더 친밀해지는 것을 보여주는 역몽이에요. 정말로 별거하는 것으로 연결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오히려 관계가 악화되었을 경우에는 관계가 양호해지는 계기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별거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더 접할 때 솔직해지는 것을 꼭 의식해 갑시다. 그게 두 사람의 관계를 좋게 하는 열쇠가 될 가능성은 높습니다.하찮은 일로 고집을 부리는 것도 꼭 적당히 해 주세요.

 

남편에게 중혼당하는 꿈.

남편에게 중혼당하는 꿈을 꾸면, 과연 제정신이 아니겠습니까? 어째서 그런 꿈을 꾸었을까……라고 의문으로 느끼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다만 중혼이라고 해도 역시 그다지 현실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남편에게 중혼당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현실과 마주하고 싶지 않은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현실 속에서 뭔가 마주하고 싶지 않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거겠지요. 그런 고민이나 문제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심리가 도와서 현실성이 없는 꿈을 꾼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단지, 현실성이 없다고는 해도, 중혼되는 꿈은 인사치레로라도 기분 좋은 꿈이라고는 할 수 없지요. 슬슬 현실과 마주하지 않으면…이라고 꿈에서 나온 경고일지도 모릅니다.

 

이혼할 수 없는 꿈의 심리.

이혼하려고 해도 할 수 없는, 방해받는……그런 상황을 꿈에서 보았을 때는, 자신의 자립심을 강하게 하려고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이나 문제에 의해 방해를 받아 일이 잘 되지 않을 때는 누구에게나 있지요. 그럴 때 어떻게든 하려고 대책을 강구해 나가면, 자연스럽게 그 사람의 자립심은 높아지게 됩니다. 사람으로서 성장하는 계기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혼을 변호사와 상담하는 꿈의 메세지.

이혼에 대해 변호사와 상담하는 꿈은, 당신이 파트너와 본심으로 마주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심리의 표시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이렇게 하고 싶은데……라는 불만이 있어, 파트너를 대하는 방법에 당신은 날마다 헤매고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앞으로 그런 상황이 해소될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답답함을 느껴 안절부절못하는 시기일지도 모릅니다만, 나름대로 양보하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 우선은 중요합니다. 그런 대책이 효과를 보고, 파트너와 본심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혼으로 위자료를 청구하는 꿈의 상황.

바람을 피울 것 같은 일이 있으면, 이혼 시에 위자료를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꿈에서 볼 수도 있겠지요.

다만 남편과 그런 악화된 관계가 아니라면 비현실적인 꿈의 내용에 깜짝 놀라 버리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이혼에 위자료를 청구하는 꿈은 사실 부부간에 돈운용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계가 윤택해지는 등의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이혼하기 싫어서 우는 꿈의 징조.

남편이 이혼하자고 하면 그게 싫어서 울며 매달리는... 그런 아수라장 상황을 꿈에서 볼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의 내용치고는 너무 싫은 느낌이죠? 이혼하기 싫어서 울며 매달리는 꿈은 사실 남편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솔직하게 주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좀처럼 남편에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지 못하고, 평소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망설이고 있던 사람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소극적인 성격인 사람은 더욱 그렇겠지요.그런 사람으로서는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가급적 남편과 제대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소중히 해 주세요.

 

정리

이혼의 꿈은 내용상 잔잔하다고는 할 수 없어 불쾌한 인상만 따르기 마련. 하지만 사실 꿈의 의미를 들여다보면 그 의미가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역몽적으로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혼의 꿈을 꾸었을 때는 꿈의 구체적인 상황과 의미와 대조해 봅시다.

그런 꿈의 의미가 자신의 성장이나 문제 해결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누가 이혼했는지, 어떤 이혼 상황이었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뜻밖의 꿈의 의미나 자신의 심층 심리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