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옛 친구 꿈 해몽 20가지.

by 뫼비우스의 루디 2020. 12. 12.
728x170

옛 친구 꿈 해몽 20가지.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는?

해몽에서는옛친구가나오는것에는 ·곤란에 맞설 때의 심리, 혹은 그 상황 ·현실 도피, 과거를 그리워하는 심리등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옛날 일을 그리워하거나 후회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현재의 자기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이나 벽에 대해서 고민하거나 괴로워하고 있는 심리가 꿈에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은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누구나 괴로운 생각으로 가득 차며, 때로는 도망가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으로부터 현실 도피적인 생각에 빠지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그래서 옛친구들의 꿈에는 현실도피 소망이 반영된 경우도 많습니다.

또, 자신에게 있어서 「옛날」 「과거」란, 생각하면 끝이 없을수록 후회나 미련의 연속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대한 강한 집착이 옛 친구의 꿈으로 나타나는 일도 흔합니다.

 

옛 친구를 만나는 꿈해몽.

옛 친구를 만나는 꿈, 재회하는 꿈은 당신이 현재의 인간관계에 불만을 품고 있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옛날에는 친구가 더 있었는데 지금은 한 손에 꼽힐 정도밖에 없다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졌다 회사의 인간관계가 잘 안 돼서 힘들다 그런 불만을 품을 때야말로 꾸는 꿈입니다.

현상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앞이 좋았구나' 하는 심리로 자연스럽게 바뀌게 되는 것이죠.

조금씩이라도 좋으니까 인간관계의 재검토를 생각해 봅시다.

 

이성의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

이성의 옛 친구의 꿈은 당신이 이성 친구와 친해지고 싶어하는 것을 의미로 나타냅니다.

그래서 옛 이성 친구의 꿈은 당신의 연애 운명의 가능성을 넓혀 줄 수 있습니다. 연애 운이 높아지고 이성과의 만남 기회가 증가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적극적으로 말을 걸 수 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꾸 옛친구 꿈을 꾼다면.

여러 번 옛 친구 꿈을 꿀 때는 당신에게 어떤 메시지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친구가 당신에게 뭔가 전하고 싶은 것이 있는 것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당신의 앞으로의 인생은 그 친구를 얼마나 떠올렸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옛 친구와 연락이 된다면 과감히 연락을 하고 다시 연락을 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나 소식이 없는 상태라면 친구와의 추억을 꼼꼼히 되짚어 보세요. 현재의 문제나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지도 모릅니다.

 

옛 친구가 죽는 꿈의 암시.

옛 친구가 죽는 꿈은 사실 당신에게 있어 그 친구와 재회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음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그래서 옛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다시없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단지, 반대로 만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을 때는 요주의. 급한 타이밍에 재회해 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에, 가능한 한 그 사람과 「만날 만한 장소」는 피하도록 합시다.

절연한 친구가 등장하는 꿈의 해석.

과거에 절연한 친구의 꿈을 꾸었을 때는 옛 기억이나 감각이 우연히 당신 안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잊고 있던 중요한 일을 떠올리는 계기가 되거나, 예전에 할 수 없게 되었던 일을 다시 할 수 있게 되거나 하는 등 조금 신기한 체험을 할지도 모릅니다. 그런 체험이 당신의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짓궂은 옛 친구가 나오는 꿈해몽.

옛날에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를 만나거나 옛 친구에게 꿈속에서 싫은 소리를 들으면 당연히 잠도 못 깨겠죠.

그런 심술궂은 옛 친구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속에 남아있는 트라우마와 나쁜 기억이 다시 자기 마음속에 맴돌고 있다는 증거.

옛날의 불쾌한 기억을 떠올리기 쉬워져 스트레스에 대해서는 상당히 과민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풀린 것은 가급적 만지지 않도록 의식하고 싶은 것이네요.

 

옛 친구를 연인으로 사귀는 꿈의 징조.

옛 친구를 다시 만나고 그 후 연인으로 사귀는 꿈을 꾸면 왠지 신기한 느낌이죠.특히 이성으로서 의식하지 않는 친구였다면 솔직히 위화감이 많은 꿈이 될 것입니다.

옛 친구를 연인으로 사귀는 꿈은 당신이 앞으로 인간관계를 다시 만들게 될 미래를 암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인간관계의 분쟁에 휘말려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옛 친구들이 싫어하는 꿈의 심리.

옛 친구들이 싫어하는 꿈을 꾸면 왠지 뒷맛이 개운치 않네요.상대는 옛 친구로, 이미 관계가 거의 끊어지지 않은 상대라고는 해도, 싫어하거나 피할 수 있거나 하는 것을 실감하면 기분 좋다고는 좀처럼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옛 친구들이 싫어하는 꿈은 당신의 대인운 저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친구나 연인 사이에 말썽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스스로는 주의를 기울이고 있어도 문제에 휘말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트레스의 배출구를 만들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옛 친구와 싸우는 꿈의 메세지.

옛날 친구랑 싸우는 꿈도 깨어나는 건 별로 좋지 않은 꿈이죠. 지금은 연락을 하지 않는 친구라도 싸우고 서로 욕하는 일이 있으면 잠에서 깬 후에도 싫은 심리 상태가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눈을 뜨고 나서 하루 꿈에 대해 신경써 버렸다…라고 하는 일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옛 친구와 싸우는 꿈은 사실 당신 안에서 향상심이 강해지는 것을 의미해요. 나 혼자 생각하고 행동하며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이 커지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일들에 행동적이 되고 내 평점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일에서도 성공을 거두기 쉬워져요.

 

옛친구와 여행을 가는 꿈의 상황.

옛 친구와 여행 가는 꿈을 꾸면 신기한 느낌이 들죠? 여행 자체는 즐거운 것이라도, 「왜 그 아이였지…?」라고 의문스럽게 느껴지는 일도 많을 것입니다.

옛 친구들과 여행을 가는 꿈은 앞으로의 삶을 당신이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힌트를 얻는 것이에요.

가까운 장래에 당신은 자신에게 있어서 「이것은 중요한 경험이다」라고 생각할 만한 일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삶을 좌우하는 경험으로 이어지고, 지금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를 얻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옛 친구로부터 편지를 받는 꿈의 심층심리.

옛 친구로부터 편지를 받는 꿈은 당신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정신적 의미를 갖는 꿈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옛 친구로부터 편지를 받는 꿈은 그 친구가 당신을 걱정하고 있거나 걱정하고 있음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지금 뭔가 고민을 느끼고 있다면, 그 고민을 해결할 힌트는 그 옛 친구가 쥐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잊어버리고 있던 중요한 것이 생각나게 해 줄지도 모릅니다.연락을 한번 취해보는 것도 좋겠죠.

 

옛 친구와 전화하는 꿈의 표현.

옛 친구와 전화하는 꿈에는 당신이 그 친구를 지금도 걱정하고 있고, 실제로 연락을 하고 싶고, 또 친한 친구로서 관계를 되돌리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자기 주위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 굳이 옛 친구와 다시 연락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면 그 행동이나 뜻에는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과감히 연락을 취해 보면, 그것이 새롭게 인간 관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싫어하는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

예전에 싫어하던 친구의 꿈을 꾸면 역시 잠에서 깬 후의 불쾌감을 지울 수 없는 법입니다. 이미 관계는 단절되었다고 해도, 불쾌한 꿈을 꾸었구나…라는 생각은 남아 버릴 것입니다.

하지만 싫어하는 옛 친구의 꿈은 당신에게 길몽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당신이 성장하고 있고 의사소통이나 정신적인 통제 등의 기술이 이전에 비해 향상되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옛 인간관계에 대한 불쾌한 감정을 버리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기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옛 친구 집에 가는 꿈의 심리.

옛 친구 집에 가는 꿈은 현재 당신이 매우 큰 문제나 트러블을 겪고 있어 그것을 늘 신경쓰고 있는 심리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뭔가에 쫓기고 있는 듯한 심리에 빠져 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아도 무심코 부정적으로 되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옛 친구 집에 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왠지 그리운 마음에 마음이 평온해졌고, 지금과는 달리 고민이 없는 상황에 마음이 안정되었을 것입니다. 그 때의 기분을 꼭 떠올리고, 너무 고민하지 않는 것을 꼭 의식하고 싶습니다.

 

 

옛친구와 대화하는 꿈.

옛 친구와 이야기하는 꿈·대화하는 꿈에는, 당신의 향후의 행동에 관련되는 중요한 의미가 담겨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한한 어떤 내용을 이야기했는지를 잘 기억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옛 친구와 이야기한 내용이 당신의 향후 행동의 결과를 플러스로 하기 위한 힌트가 되기 때문입니다.

대화 내용이나 화제에 힌트를 얻어 행동해야 할 것, 택할 선택 사항 등을 판단하고 갑시다.

 

소원한 옛 친구와 연락을 하는 꿈의 상황.

소원해진 옛 친구와 연락을 취하는 꿈에는 예지몽적인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가까운 장래에 그 친구가 당신을 찾아오거나 연락을 취하려고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 소원해진 친구가 다시 당신을 찾는가 하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꼭 전할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전하고 싶은 말을 듣는 것으로 당신은 현재의 고민이나 괴로움으로부터 해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옛 친구로부터 컨택이 있었을 때는, 「어색해서 싫다…」 「이제 와서, 무시해 버릴까」라고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옛친구들의 꿈해몽.

옛 친구들이 많이 나오는 꿈을 꾸기도 하죠.
학창시절에 있던 많은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꿈을 꾸거나 옛직장 친구들이 많이 나오는 꿈을 꾸거나하는 등 꿈에 나오는옛친구들은 한명이 아니에요.

많은 옛 친구들이 나오는 꿈에는 당신의 강한 과거에 대한 집착이 의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지금보다 그 때가 더 좋았다는 생각이 당신 속에서 강한 것이겠지요. 과거에 대한 집착이 강할 때일수록 현재 만족스럽지 못한 증거. 스트레스와 정신적 부담을 너무 많이 쌓아두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자기 자신을 되돌아 봅시다.

 

 

옛 친구가 결혼하는 꿈의 표현.

옛 친구가 결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사실 그 친구가 어떤 형태로든 행복을 얻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결혼은 아니지만 꿈에 나온 옛 친구들은 현재 행복한 일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옛날에 나쁜 짓을 한 자각이 있는 친구는, 「지금 잘 지내고 있을까」'지금 행복한가.' 라는 생각이 자꾸 들죠.그렇기 때문에 옛 친구가 결혼하는 꿈은 당신을 그런 걱정과 고민에서 해방시켜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옛친구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꿈의 암시.

옛 친구한테 소외당하는 꿈에는 역시 좋은 이미지가 없죠. 나쁜 꿈을 꾸었다고 생각하고, 꿈을 꾸게 된 이유나 의미는 무심코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누구나 왕따를 당하기 싫고 꿈을 꾸고 나면 나쁜 일이 생길 암시인지도 모르겠다고 느끼게 되죠.

실제로 옛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주변에서 본 당신의 평가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평가나 신뢰라는 사람이 본 인상이 마이너스가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고, 현실에서도 싫은 경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자랑할 만한 발언이나 사람을 깔보는 듯한 발언을 자기도 모르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옛친구와 담배를 피우는 꿈의 의미.

옛친구와 담배를 피는 꿈을 꿨을때는 자기자신의 심리상태에 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할수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고 당신은 간절히 바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그것을 이루지 못하고 당신은 스트레스와 폐색감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쉬고 싶어서 어쩔 수 없는데, 휴일까지 일을 가지고 돌아가는 처지가 되는 일이 계속 되고 있거나, 좀처럼 정시에 돌아갈 수 없거나…….그런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 빠졌을 때는 어떻게든 무리를 해서라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정리

꿈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지금 자기 주변에 있는 친구나 연인, 가족이 꿈에 나오는 일은 가장 많지만, 드물게 옛 친구가 나오기도 합니다. 심지어 절연한 옛 친구의 꿈을 꾸는 것과 같아서 잠에서 깬 뒤에는 왜 그런 꿈을 꾸었는지 무척 궁금하잖아요.

꿈을 꾸었을 때, 그리고 그 의미가 궁금할 때는 반드시 꿈의 내용에 의미가 있습니다. 옛친구들이 나왔는데 어떤 일을 한꿈이었는지 그것을 잘생각하고 꿈의 내용을 내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데 살려나가세요.

교차형 무한

댓글